아머스포츠코리아 | 마빅 크로스맥스 프로카본 살펴보기 –‘바이크왓’과 함께
17755
single,single-post,postid-17755,single-format-standard,ajax_fade,page_not_loaded,,qode-theme-ver-9.3,wpb-js-composer js-comp-ver-4.12,vc_responsive

마빅 크로스맥스 프로카본 살펴보기 –‘바이크왓’과 함께

1

마빅 크로스맥스 프로카본 살펴보기 –‘바이크왓’과 함께

‘마빅 크로스맥스 프로카본(MAVIC CROSSMAX PRO CARBON)’는 MTB레이스에서 빼놓을 수 없는 이름입니다.

마빅의 산악자전거XC 휠셋들로 색깔이 분명한데, 최고급 휠셋이 포진한 산악자전거 휠셋의 대명사처럼 여겨진 이름이

크로스맥스

1

2016년 하반기, 마빅이 크로스맥스 시리즈의 새로운 모델을 선보였다.

SL프로와 프로,엘리트까지 3가지 모델이 있는 라인업 중

최상급 휠셋이던 크로스맥스SL 프로를 카본 림을 채용한 크로스맥스 프로카본으로 대체를 했습니다.

-카본 와이드 림 채용

1

위 그림은 그 예를 든 것. 와이드 림에 비해 좁은 림은 코너링, 점프 후 착지 시에 타이어의 측면변형,

접힘 현상이 상대적으로 커서 컨트롤이 어렵거나 종종 손상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1

1

1

허브와 스포크까지 변화-

크로스맥스 프로 카본의 허브 타입은 총 3가지 입니다. 앞 110㎜, 뒤 148㎜ 폭인 부스트 타입과 앞 100㎜, 뒤 135/142㎜ 버전,

그리고 캐논데일의 수퍼맥스 레프티 포크에 사용할 수 있는 전용 허브 버전이 있습니다.(레프티 버전은 국내 공급계획 없다고 하네요.).

3가지 허브 타입만 보면 전작과 다를 바 없다고 생각되지만 실물을 비교해 보면 면면이 모두 달라졌는데요.

1

프로 카본은 CNC 가공한 허브 보디를 사용했고 스테인리스 스틸 소개의 스트레이트풀 타입 블레이드 스포크를 사용한다.

스포크 짜임은 앞뒤 모두 24개의 스포크를 좌우 2크로스로 엮었다.

전작인 크로스맥스 SL 프로는 앞뒤 20개의 알루미늄 브레이드 스포크인 지크럴과 볼트식 니플인 포어를 사용했었는데, 크로스맥스 프로 카본은 앞뒤 모두 더블버티드된 브레이드 타입 스테인리스 스틸 스포크 24개와 일반 사각 니플이 적용됐습니다.

또한 SL 프로의 경우 주조 가공한 허브를 사용했는데, 앞 허브의 센터 튜브를 카본으로 만들어 무게를 줄였었다. 그런데 프로 카본은 CNC 가공된 알루미늄 허브 보디를 사용합니다.

1

달라지지 않은 부분은 ITS-4 프리휠과 6볼트 체결 브레이크로터를 사용한다는 점입니다.

ITS-4 프리휠은 4개의 폴(Pawl)이 내장됐는데, 마주보는 2개의 폴이 번갈아가며 래칫에 맞물리는 형식이다.

폴이 래칫과 맞물릴 때까지의 유격이 7.5도에 불과해서 페달을 밟을 때 즉각적으로 반응하는데요.

프리허브보디는 시마노 11단용이 기본이며, 스램의 12단 스프라켓을 사용하려면 별매품인 스램 XD 드라이브용 프리허브보디로 교체하면 됩니다.

1

1

앞바퀴는 15㎜, 뒷바퀴는 12㎜ 액슬로 고정하는데, 함께 포함된 어댑터를 이용하면 9㎜ 액슬용 퀵릴리스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한 하중는 120㎏인데, 라이더의 체중을 포함해 자전거와 헬멧, 신발, 의류 등 라이딩 장비를 모두 합한 무게입니다.

휠 사이즈는 26인치까지 나오던 SL 프로와 달리 27.5, 29인치만 제공되는데요.

타이어를 제외한 휠셋의 무게는 27.5인치가 1470g으로 SL 프로와 차이가 없으며, 29인치는 1510g으로 10g 가벼워졌습니다.

1

더 자세한 제품 사용 리뷰는

#출처 : 바이크왓

1

#Bike?What 의 모든 콘텐츠는

영리 혹은 비영리 커뮤니티, 카페, 블로그 등에서 무단 사용하는 것은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바이크왓과 함께

‘마빅 크로스맥스 프로카본’에 대해서 살펴봤는데요.

2017년 MTB 라이더로 하여금 더욱 높은 속도로, 자신 있게, 코스를 공략할 수 있게 하고, 향상된 돌파력을 스스로 체감하게 하는

‘마빅 크로스맥스 프로카본’ 휠을 선택해 보는 건 어떨까요?

Facebok

Store

 

No Comments

Post A Comment